다 읽고나니 확실히 도움이 되는것 같다. 아무것도 모른채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찾아가며 하는것보단 더 많은 아이디어나 수익 극대화 노하우등 여러가지가 꽤 실려 있었고 인터넷이랑 다른 더 많은 정보에 꽤 도움이 됬던거 같다. 이 책은 다음 티스토리 기반으로 하는 블로그에서 하는 애드센스 노하우라서 구글 블로그를 쓰는 나랑은 조금 다르지만 그래도 이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애드센스므로 내가 바랬던 내용과는 조금은 다르지만 큰 틀은 같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 같이 이미 블로그를 시작한 사람한테도 유용하지만 이책은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더욱더 유용한거 같다. 처음부터 절반가까이가 블로그 만들기나 애드센스 가입이라서 수익형 블로그를 하고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입문서 라는 생각이 든다. 이미 애드센스붐 은 많이 사그라들었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시도했다가 포기하는 거의 레드오션이 되었지만 그래도 블로그를 하고자하는 나같은 사람들에게 아직은 유효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이제 이책을 기반으로 어느정도 팁이나 노하우를 얻었으니 내일부터 실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사실 나도 슬슬 아이디어 고갈 이라고 생각할려는 찰나 이책을 읽었더니 다시 어느정도 다시 블로그에 흥미가 생기면서 역시 블로그에대해 더욱더 연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은 나도 멀었지만 역시 중요한건 꾸준한 포스팅, 그에 뒷받침되는 아이디어 와 키워드이며 블로그를 꾸준히 쓰는건 역시 쉽지 않다는 걸 다시한번 깨닫는다. 그 고갈되는 아이디어와 키워드를 꾸준히 찾아내는 것도 능력이며 또한 노력이라는 새삼 깨닫게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