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8년 12월 29일 토요일

책 언스크립티드(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후기(리뷰)

이전에 읽은 책 부의 추월차선을 읽을때 꽤 인상깊어서 다른 책도 혹시 찾아보다가 올해 초에 언스크립티드(Unscripted) 라는 책으로 새로 나왔어서 읽어 보았다.



내용의 골자는 기존의 읽었던 부의 추월차선과 비슷하다. 하지만 이책은 부의 추월차선에서 다루지 못했던 혹은 부의 추월차선에서 말하고자하는 내용의 오해 등을 추가로 하고 좀더 현실적이고 실생활에서 적용할수 있는 부의 축적으로 말하고 있다.

역시나 이책에서도 재테크나 일정한 저축을 이용하여 시간을 사용하는 부의 축적이 아닌 오로지 자신의 마음가짐과 태도 열정 마인드에 따라 단기간에 부를 축적할 수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사람들이 좀더 경제적인 자유가 생길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소위 사람들이 말하는 열심히 일하면 돈을 많이 번다는 내용을 좀더 정확하고 어떻게 열심히 일해야 하는지, 그리고 돈은 어떻게 벌어들이고 부를 축적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보다 정확하고 다른책보다 덜 애매모호하게 서술한다.

그리고 부를 축적한후 어떻게 부를 유지하는지 그리고 쉴때도 끊임 없이 부를 축적하는 방법과 요령을 가르치면서 한번 축적한 부를 쉽게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사실 나는 아직 막대한 부도 축적하지 못했고 월급쟁이 이지만 그래도 이책을 읽음으로써 기존의 취미삼아 했던것들을 다시 한번 도전하게 만드는 그런 열정이 샘솟게 만드는 책이다. 그래도 이책은 그 열정이 최소한 2-5년은 지속되어야 결실을 맺는 다고 설명한다.

다시 한번 내 마음을 다잡고 월급쟁이가 아닌 여가시간에 자신에게 도전하고 끊임없이 발전할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책이고 다른사람들에게는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은 책이다.

2018년 12월 26일 수요일

책 부의 본능 후기(리뷰)

이번에는 한국에서 출판된 재테크 서적을 한번 읽어보기로 해서 한번 읽어 보았다.
부의본능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 책의 제목 답게 사람들이 투자할때 느끼는 기본적인 감정들과 작가의 의견을 합하여 부의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책이다. 이책에 따르면 가장 인간적인 사람은 부를 가지기 힘들고 인간의 본능과 심리를 철저히 통제한채 부의 본능에 따르면 머지않아 부를 거머지게 된다는것이 작가의 말이다.

사람의 심리를 보다 정확히 꿰뚫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람이 어떻게 부를 잃게 되는지 혹은 부를 얻는지에 대한 설명도 있으며 각각의 원칙을 정하고 자신의 상황에 따른 솔루션도 제시하는 상당히 친절한 책이다. 주식이나 부동산의 구체적인 해결방안이나 종목을 정해주는 것이 아닌 투자마인드를 새롭게 고쳐주며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할때 예전의 인간적인 마인드가 아닌 부의 마인드에 따라 투자하는것을 도와주는 책이다.

재테크가 무엇인지 알고싶은 사람들, 나름 재테크를 하고있지만 번번히 손해만 보는 사람들한테는 상당히 좋은 책이며 나도 다른사람들에게 재테크를 하고 싶다고 하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비록 페이지 수는 적지만 그 안의 내용은 충분히 의미있으며 부정적인 내용이 있는것이 아닌 새로운 부의 관점을 제시하는 것이라서 읽을때 상당히 흥미로웠다.

나도 이책을 읽고 부를 거머쥐기 위해 노력하지만 아마 더 노력해야 되지 않나 싶다. 꾸준히 자신에게 투자하고 발로 뛰며 노력해야하는 그런 마인드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어찌보면 저번에 읽었던 부의 추월차선이랑 어느정도 공통분모가 있지만 부의 추월차선은 이책보다 더 높은 부를 추구하는데 있는 것이라서 조금은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책이 누구에게나 어려운 책은 아니고 어느정도 흥미가 있기 때문에 다른사람들도금방 읽을 거라고 생각한다.

농부와 재배자들은 노동력 부족에 대한 도움을 요청합니다

  출처 - https://www.rnz.co.nz/news/country/426344/farmers-and-growers-call-for-help-with-labour-shortages 농민들과 재배자들은 농업이 국가 경제를 다시 형성하려면 노동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