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8년 11월 1일 목요일

01.11.2018. 주식일기

오늘은 그저 장을 바라보기만 하고 뉴스만 조금 봤다.
요즘들어 사람들이 코스피 2000 선에 관심이 많이 있는거 같다. 지금 작년부터 코스피가 치솟기 시작하더니 지금 하락세에 세간의 시선이 2000 선이 무너지는가 아님 치고 올라가는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실 그건 아무도 알수 없는것이고 지금 한국 증시는 중국과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요즘엔 미국,중국의 무역전쟁으로 그 여파 부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물론 그 이유는 미국의 중국무역 관세를 올리고 그로인해 경쟁력이 없어 지면서 증시가 하락세로 돌아서고 이미 많은 상당히 하락을 했다. 하지만 여전히 미국 증시는 건재하며 미국은 여전히 강대국임을 인증하는 모양세가 되었다. 아직은 무역전쟁이 끝난건 아니지만 그로인해 한국 증시가 영향을 안받았다는건 말이 안된다.

나의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코스피 2000 선에서 보합을 하되 무너지지 않을것 같다는 전망이다. 중국과 미국이 무역전쟁을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그 둘의 싸움일뿐 세계적인 경제 공황 수준은 아니라서 한국증시가 하락을 할순 있지만 분명 그 한계가 있을거라 생각하며 북한과 종전으로 인해서 나중에 있을 무역과 경제 활동에 대해 한국의 기대심리가 외국인들한테 부각되어 원화가 강세가 되어 증시마저 호조가 될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나의 주식거래 방식은 소위 말하는 초단타 이다. 그냥 거래량 많은 종목에 들어가서 조금 오르면 그냥 빠지는 방식이다. 보통 하루에 딱 한번, 잘해야 2번이고 하루목표는 마이너스만 없으면 된다. 그래서 만약 코스피가 심하게 하락장이라면 그날은 아예 거래도 하지 않을 생각이다.

그러다보니 나의 주요관심사는 거래량 많은 종목이 되겠다. 보통 전일 거래량 많은 종목이 당일에도 거래량이 많은 경우가 많아서 그 종목들의 차트가 봉을 깊이 볼려고 노력하다.(그런다고 많은걸 알순없겠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볼려고 한다.)

그리고 보통 오전에 거래량이 많으므로 거래를 하는것도 무조건 오전 개장하고 1시간 이내에 끝낼려고 한다.(사실 10분이내에 하고 빨리 끝내는게 마음 편하다.)

오늘 거래량 상위 종목들이다. 사실 거래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보합니다 약세를 별로 관심이 안가서 보통 상승세인 종목들이 관심이 간다. 그래서 조금 훑어보고 오늘은 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농부와 재배자들은 노동력 부족에 대한 도움을 요청합니다

  출처 - https://www.rnz.co.nz/news/country/426344/farmers-and-growers-call-for-help-with-labour-shortages 농민들과 재배자들은 농업이 국가 경제를 다시 형성하려면 노동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