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적을 내용은 비염을 지압으로 잠시나마 코를 뚫리게 하는 법이다. 사실 코가 막히는건 언제 어느때서나 가능하고 그만큼 사람을 정말 귀찮고 힘들게 한다. 요즘에는 사실 가방에 넣을수 있게 조그맣게 식염수도 많이 나와서 틈나면 화장실 가서 가능하지만 때론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가 많다.
그리고 지압을 하는 포인트는 이곳이다.
(출처-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1669554&memberNo=17110975)
저 사진에 보이는 코 양옆을 지긋이 약 10초정도 눌러 주면 코가 막혀있던것이 시원하게 뚫리는 걸 느낄 수있다. 사람마다 얼마나 세게눌러야 코가 뚫리는 지는 알수 없지만 내경우는 조금 세게 눌러야 뚫리는것 같다.
하지만 이 지압은 어디까지나 일시적인 현상이다. 물론 계속 지그시 누룬다면 계속 뚫려있겠지만 항상 계속 누르고 있을 순 없으니까 곧 다시 막힌 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도 효과는 즉시 일어나며 잠깐이라도 급할때 할수 있는 지압으로써 굉장히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환절기, 겨울이 되면 감기와 더불어 비염에 걸리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자신이 어느 질병이나 신체부위 에 약한지 알고 있으면 그에대한 지압을 검색해서 어느정도 알아 둔다면 긴급할때나 더 나아질 방법이 없을때 일시적으로나마 자주 지압해 준다면 자신의 건강에도 한층 더 나아질것이라고 믿는다.
사실 비염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질병이고 휴대용 식염수나 알약등 비염을 낫게 할수 잇는 여러 약과 방법들이 많다. 그래도 방심하면 금방 찾아오고 사람들을 스트레스 받게 하는 질병중 하나이다. 그래도 이 지압하나를 알아 둔다면 비염에 대한 스트레스가 조금더 낮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